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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일 권익보호행정사, 대한행정사회 공익신고 교수로 위촉돼
김영일 #권익보호행정사(권익보호행정사사무소 대표)는, #대한행정사회 교수로 위촉돼, 오는 11월 21일부터 3일간 전국 행정사를 대상으로 “공익신고·보호·보상 등“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올해 국민권익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공공기관에 접수된 공익신고 사건은 총 541만 건으로, 2020년 331만 건이 접수된 것에 대비하면 약 210만 건이 증가했다. 김영일 교수는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 출신으로 공익신고 사건이 증가할수록 신분 노출 등 피해자가 생길 수밖에 없다며, 대한행정사회 요청으로 모든 행정사에게 공익신고, 신변보호 등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국민에게 양질의 행정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익신고 분야 교육을 수락했다. 공익신고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 환경, 소비자의 이익, 공정한 경쟁 및 이에 준하는 공공의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공익신고자 보호법」 제2조 별표(471개 법령)에 해당할 경우” 공익신고로 인정해 법령에 따라 보호를 받는다. #김영일 교수는 인터뷰에서 ”국민은 사회적 이슈가 되는 것이 모두 공익신고 라고 판단하고 언론에 제보부터 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매우 위험한 발상이다. 신분이 노출될 경우 감당할 수 없는 보복성 피해를 겪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공익신고 전문 행정사와 상담해서 신고와 보호, 보상 등 절차를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익신고 및 신고자보호 등에 관심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대한행정사회 홈페이지에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그는, 한국방송대와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했고 국민권익위원회 근무시절, 공익보호조사관, 고충민원 전문 조사관으로 활동했고, 102년 동안 해결하지 못한 복잡한 민원을 창의적인 조정기법으로 해결하는 등 퇴직 전, 4년 6개월 동안 약 8만 6천 명의 국민에게 잃어버린 권익을 찾아 준 바 있다. 그는 퇴직 후 #감사원, #경찰청, #권익위원회 등에서 조사관 경험을 갖춘 전문가(행정사)와 함께 국민의 권익보호를 위해 2019년 ’한국갈등조정진흥원‘을 창립했고, 행정기관에서 해결이 어려운 복잡한 집단갈등 민원에 대해 민간 전문가로 참여해 그 원인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해 주는 ’갈등분석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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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례지도사협회 추석명절 비상연락망 구축.
장례지도사 협회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18.(토)부터 – 9.22(수)까지 전국적인 장례서비스 전담 출동팀을 구성하고 추석 명절 장례지도사 비상대기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장례지도사협회(회장 이상재)은 추석 명절을 맞아 장례지도사 및 장례관리사의 귀경길 동선을 파악하고 지역 이동에 따른 24시간 긴급출동 장례지도사 비상 대기조 운영에 들어갔다. 사단법인 장례지도사 협회는 장례지도사/장례 복지사/등 상, 장례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2008년 만들어진 전국적인 장례지도사 단체이다.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으로 이동하는 장례지도사 회원과 장례관리사 회원의 행선지를 협회에서 미리 파악하여 지역 행선지에 따른 비상 연락망을 만들어 장례 발생 시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주부들이 대부분인 장례관리사는 추석 명절 동안에 인력수급에 비상이 걸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국에서 하루 1,000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현실에서 장례지도사 와 장례관리사 들도 명절을 보내기 위해 고향으로 이동하였을 때를 대비하여 비상대기 체제로 들어간 것이다. 사단법인 장례지도사협회(회장 이상재)는 추석 연휴 동안 비상대기조를 구성하는 한편 장례지도사 들의 과로와 연장근무에 따른 개인 건강과 보건에도 각별히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하여 감염병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세라 더욱 장례지도사 들의 현장 근무 시 감염 위험에 깊은 우려를 표했다. 이 회장은 특히 이번 연휴 동안 현장 출동 시 사망자의 “코로나19”감염 여부를 필히 확인하고 유가족들의 감염과 자가격리 상태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안전하다고 판단될 시 현장업무를 수행해야 할 것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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끼끼빠빠 잘하는 사람이되자.
"낄 땐 끼고 빠질 때는 잘 빠지자" 요즈음 대한민국은 멀쩡한 정신으로는 살아갈 수가 없는 지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상적인 사람보다 비정상의 상식과 행동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정당화 되어가는 웃지 못할 시대를 함께 하는 것이 이 시대를 공유하는 비극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정상과 비정상 간단한 논리를 파악하기 위해선 타이밍과 결단력이 중요한데, 이 말에 그 가치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것이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 상대를 파악하고 사업 인연을 맺기까지 개인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상대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상대와의 사업 인연을 언제 어떻게 시작해서 끝을 낼지 잘 판단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상대와의 사업적인 타이밍을 잘 포착해 최적의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을 '끼끼빠빠'라고 말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끼끼빠빠'는 그냥 웃어넘겨 버리기엔 무척 심오한 뜻을 담고 있다고 말한다. 절대 피해야 하는 사업 파트너 유형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사람에 대한 판단 기준을 잡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끼끼빠빠'를 거꾸로 하는 사람은 타협과 사과가 없다. 대인관계는 타협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들은 절대로 타협이 없다. 자기들의 주장은 늘 옳으니 따르든지 항복하든지 하라 한다. 그리고 객관적으로 드러난 잘못에도 절대로 사과하지 않는다. '끼끼빠빠'를 거꾸로 하는 사람은 배신을 밥 먹듯이 한다. 일을 추진하다가 막다른 골목에 부딪쳐 자가당착에 빠지면 퇴로를 마련하고 이를 다시 미화하여 배신의 명분을 만들고 상대방을 비방하여 주변인들에게 적개심을 가지도록 선동한다. '끼끼빠빠'를 거꾸로 하는 사람은 자신들의 잘못된 행동이나 상대를 향한 악의적인 비방이 당사자 에겐 얼마나 큰 고통과 사회적 손실을 초래하는 것에 대하여 우려 따위는 없다.자신들의 더러운 치부가 드러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거짓말과 위선으로 포장한다 “코로나19”로 대한민국은 전래 없는 고통과 상실을 경험하고 있다. 이 시대를 현명하게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순하지만 심오한 뜻이 담긴 한마디를 기억하며 머릿속에 잡아두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낄 땐 끼고 빠질 때는 잘 빠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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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남북상장례문화원 김순회 대표를 만나다.
[업체탐방] ㈜동서남북상장례문화원 김순회 대표를 만나다. 김순회 대표는 상,장례업계 에서는 아직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 열정과 힘이 느껴지는 새로운 차세대 새로운 리더라고 말할수 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하는 과정에서 상,장례업계에 대한 애증과 카리스마가 대단하다는걸 느꼈다. 고인의 쉼터인 장지 선택 이야말로 충분히 검토해서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김순회 대표의 끊임없이 새로운 장례문화 연구와 상,장례업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인터뷰를 시작했다. 1. ㈜동서남북상장례문화원은 어떤 회사인지요? ㈜동서남북상장례문화원은 고객만족도 1위, 고객신뢰도 1등업체로서 상장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는 고품격 Total System을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그동안 수많은 유명기업체와 단체, 개인을 신뢰와 정직으로 임종 전.후 장례, 발인, 장지안내, 사후관리까지 365일 24시간 ONE - STOP 상장례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주로 추모공원 시설의 허가 . 분양 . 관리 . 상담업무를 하며 묘지공사 및 이장 . 화장 등 산역 서비스와 풍수지관 서비스 등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상,장례 토탈케어 서비스 업체입니다. 2. 현 장례문화의 실태를 말씀해 주신다면 ? 우리 고유의 전통 장례문화가 퇴색되어 가는 것 같아서 애석 합니다.효에 기반하지 못하고 가족애가 사라지고, 장례행사를 비용적으로만 생각하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찮아하거나 장례에 대해서 깊이 있게 생각하지 못하고 대충 하려는 분위기가 만연해 있는 것 같고, 장례를 정성껏 모시거나 거행하는 것이 아니고 할 수 없이 급급히 일을 해치우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그러나 장례는 그냥 치루는 것이 아니라 그 뜻을 기리고 먼저가신 고인을 추억하며 성심을 다해 모시는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3. 현 상.장례문화의 개선점이 많은데 ㈜동서남북상장례문화원에서 지향하는 상.장례문화 개선점은 어떤 것 입니까?우리 고유의 정신과 얼이 깃들어 있는 장례문화가 필요하다고 봅니다.즉, 화해와 우애 . 용서와 사랑으로 따뜻한 가족애가 있는 우리라는 식구공동체가 필요 합니다. 그리고 먼저 가신 고인을 회상하며 추모하는 고인에 대한 고마움. 또한, 가족의 뿌리를 생각하며 장례를 통해 세대간의 화합과 소통이 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는 장례문화가 꼭 필요합니다. 4. ㈜동서남북상장례문화원 발전에 대한 향후계획은 ?본인과 가족을 미리 준비하는 유비무환 생각과 가족의 뿌리의 소중함을 느끼고, 뿌리의 근간을 계승 발전해 가는 뿌리깊은 나무가 되길 소망 합니다. 즉, 내조상의 근원 과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다음세대를 이어가는 준비를 지금 하도록 하는 것에 사회적 문화를 만들고 싶습니다.뿌리깊은 나무에서 자란 한 가족의 구성원이 될 때에 바른 인생가치관이 형성되어 비로소 한 국가의 초석이 되여 각 분야의 큰 재목이 될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5. 상,장례문화를 치를 후세대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상,장례는 우리 가족 공동체의 인륜지 대사이므로 객이 아닌 추체의식을 가지고 가족행사로 동참해야 합니다. 그 절차나 비용이나 형식보다 가문의 뿌리를 생각하는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며, 행사를 통해 본인의 과거를 돌아보며 현재와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자아성찰과 신발 끈을 다시매는 인생의 가치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동서남북상장례문화원 대표 김 순 회 < 약 력 >- 경원대학교 건축설비학과 졸업-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장례비지니스 과정 졸업- 2002년 동서남북상장례문화원 상장례 토탈서비스 전문업체 설립- 공인중개사, 경·공매사, 법률중개사 자격증 보유 - 장례지도사, 장례관리사, 상제례사, 풍수지리사,풍수지리 박지사 자격증 보유- (사)한국웅변단체총연합회 상장례 지원단장/이사- 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상장례 지원단장/이사- 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청년분과위원회- 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의정부지회 수석부지회장 등 < 활동내용 > I.S.O 9001 인증/국가보훈처,국립4*19민주묘지 장례서비스 경력업체/월드비전 후원 / 웰다잉 장례박람회 지원 / 서울상조산업 박람회 협찬(사)한국청년회의소, JCI/동작청년회의소 사무국장, 감사, 회장 역임(사)가락중앙종친회, 가락중앙청년회 /가락서울특별시 청년회장 역임국민안전처, (사)112 무선봉사단/(사)한국안전시민연합 감사, 서울지회장 역임하늘문화신문 취재부장 / 멋진인생웰다잉 사회적협동조합 상무이사웰다잉 하늘문화협동조합 상임이사 / 한국자유총연맹 청년부 부회장 역임(사)한국뿌리문화보존회 / 한국성씨총연합회 상임이사 / 경기도 주민배심원단한국자연장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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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상조회사 정신상태는 조현병 수준..
전국 장례인노동조합은 4월5일 고용진의원실/보건복지부 /공정거래위원회/등에 공문을 발송하고 상조회사 위법 관련 공문발송 면담추진했다. 200개 상조회사 부도폐업/ 100만명 소비자피해 10년지나도 변한 것 하나없는 상조회사들이 사업자단체 만들어 끼리끼리 해쳐먹겠다는 양아치 같은 행동을 두고볼수 없다는 취지이다 지난 16일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실을 항의방문하여 상조회사 관리감독 및 강력한 규제를 촉구하고 상조회사 관련법 계정을 위한 공청회를 거쳐 하루빨리 시행 될수 있도록 협력을 요청했다.또한 보건복지부 와 공정거래위원회 항의방문 면담 일정이 잡히는 대로 상조회사의 모든 위법/탈법/ 행위에 대한 자료를 공유하고 강력한 처벌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필요로 해서 만들어 지는 사업자단체는 부작용이 있을 수밖에 없다. 상조업이 파산 직전까지 왔고 소비자의 불신이 깊을대로 깊어진 시점에서 사업자단체를 만들어 상조회사 들이 면피 하겠다는 속셈이 그대로 들어나 보이기 때문이다. 사업자단체란 업종별로 구성된 동업자 단체로 회원들의 공동 이익을 위해 활동하는 각종 단체를 말한다. 상조사업자 단체가 구성될 경우 업계의 목소리가 통일되고 정부에서도 산업 정책을 수립 집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점이 있다. 반면 다른 업종이나 비회원사에 대해 배타적인 행동으로 시장 경제 질서를 교란시키는 부작용도 있다. 2019년 1월 상조업 등록 자본금이 3억에서 15억으로 상향 조정된다. 자본금 15억도 체우지 못해 부도 및 폐업 하는 상조회사가 60%정도 될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15억이면 서울 중심지에 아파트 한체 값이다. 그것도 없어서 상조업을 포기하는 상조회사가 정상인지 되묻고 싶어진다. 상조공제조합 설립시 소규모 상조회사들이 공제조합비가 없어서 은행예치로 간 사실이 있다. 공제조합에 가입한 상조 회사들이 어께에 힘주고 공제조합에 가입되어 안심하다고 엄청난 광고를 하고 회원을 모집해 왔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가 ? 공제조합 가입 상조회사가 부도가 나고 수십 만명의 상조가입 피해자가 발생했다. 공제조합이 기껏 생각해낸 발상이 대안서비스인 장례이행보증제와 내상조그대로, 안심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나 소비자 피해를 줄인 효과보다는 공제조합이나 상조회사 면피용으로 작용한 부문이 더 크게 보인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은 국감자료에서 공제조합이 상조소비자 피해 보상금으로 지급해야할 돈 458억 원을 미지급 하였다고 발표한 바 있다. 상조회사 부도로 피해를 본 소비자를 공제조합이 또한번 피해를 준것과 무엇이 다른단 말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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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상,장례업 어디로가나 ?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는 장례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한지역에 한명씩 있던 장의사에서 업계가 조직적이고 전문화된 전문가의 자질을 요구하고 그 규모 또한 커져감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면서 대한민국의 장례문화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고 무질서한 장례시장을 바르게 정착시키기 위하여 장례지도사 및 관련 장례업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여 만들어진 비영리사단법인입니다. 또한 장례업종사자들의 생활안정과 복지, 더나아가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들로 인하여 발생하는 생계의 위협 등으로부터 장례업종사자 들을 조금이나마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여 종사자들의 권익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제도를 현재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는 장례업종사자들이 어떤 전문가 집단보다 장례문화/장례생활/속에 있는 장례인들의 대변단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사회의 현 장례문화의 실태는 매뉴얼과 표준이없는 한마디로 나침반없는 돗단배 같은 현실입니다. 상조회사 와 장례업자들의 불법.탈법 행위로 도덕성과 신뢰성이 바닥에 떨어지고 수많은 피해자가 발생해도 누구하나 책임지는 사람이없는 한마디로 상,장례업의 무법천지입니다. 관련부서의 무관심과 상,장례업체CEO들의 도덕불감증 관련 단체들의 이기심들이 뒤썩여 한마디로 향후의 시장을 종잡을수 없는 최악의 상황입니다. 상,장례업체의 잘못된 광고.홍보. 로 인한 소비자들의 귀와눈이 막혀 장례문화를 하나의 상업적인 형태로만 보고있는 실정입니다. 관련대학에서 장례지도사들의 매년 배출시키고 장례지도사 교육원에서 자격증취득자를 만들어 내고있지만 과연 그들이 무엇을배우고 무엇을 할수 있는지 알수없는 상황입니다. 현제자격증을 취득한 인원만 4만명이 넘어 가지만 자격증 취득후 의무고용 관계법률이 없는 상황이라 취업률은 전무후무한 수준입니다. 현제 장례문화의 개선점이 많은데 대한장례인협회에서 지향하는 장례문화는 장례표준을 정하는 것입니다. 화장률이 90%대로 상승하는 현실속에서 구태연한 구시대의 장례를 모방한다는 것은 고인에 대한 예의가 아니것같다. 협회는 최근 무분별한 가격책정으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KS한국표준협회로부터 장례상품 표준인정서를 발급하는 단체로 승인받았다. 협회는 장례서비스에 대하여 의전 용역 네트워크를 만들어 전국지부 및 300명의 해당 장례지도사 전문가들에게 행사를 분배하여 유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B2B기업에서 발생하는 장례행사를 위탁함으로써 기업은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복지를 제공하고, 협회는 장례서비스가 언제 어디에서 발생하더라도 전국의 전문가들이 24시간대기로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현재 협회의 각 지회에서 수백건의 장례행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장례행사를 통하여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는 무연고자 무료장례생사 등 사회공헌 사업에 쓰여지고 있기에 제휴를 통한 후원업체와 지원단체는 자연적으로 공익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우리 후세대는 2019년 35만명 / 2030년50만명 /2050년70만명 사망자를 예측하는 대한민국은 장례대란에서 장례 쓰나미 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웰다잉에 대하여 준비하지 못하고 하루하루 무의미한 시간을 보낸다면 죽음에 직면했을때 후회와 고통에 시달리게 될 것이다. 핵가족화에 따른 가족의 붕괴와 효의기본바탕이 상실되어가는 현실에서 진솔하게 자신을 돌아보고 삶을 설계할 필요가있다. 어떻게사느냐 어떻게 죽느냐 지금부터 어떻게 할것인가 무엇을 준비 할것인가에 따라서 삶의질은 달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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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송혜교, 메이크온 모델 전격 발탁
배우 송혜교, 메이크온 모델 전격 발탁3초 진단 3분 케어로 뷰티 습관을 바꾸는 ‘스킨 라이트 테라피Ⅱ’ 출시 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이 브랜드의 뮤즈로 배우 송혜교를 전격 발탁했다. 메이크온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배우 송혜교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감성 몰입도 높은 연기와 아름다움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4월부터 메이크온 스킨 라이트 테라피Ⅱ 론칭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메이크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메이크온 브랜드 매니저 남혜성 팀장은 “송혜교가 여러 작품을 통해 보여준 현대적이고 지적인 매력이 피부에 대해 높은 전문성을 가진 스마트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이미지와 적합하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메이크온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크온은 일상의 뷰티 케어에 기술을 더해 쉽고 빠르게 아름다워지는 습관을 제안하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다. 신제품 ‘스킨 라이트 테라피Ⅱ’는 3초 진단, 3분 케어로 수분, 톤업, 탄력 등 토탈 스킨케어가 가능한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이다.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을 진단해 피부상태에 꼭 맞는 3가지 파장의 LED 빛과 미세 전류가 피부를 더욱 생기 있고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스킨 라이트 테라피Ⅱ는 1일부터 아모레퍼시픽몰과 전국 백화점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이크온 개요 메이크온은 일상의 뷰티 케어에 에너지를 더해 더 쉽고 빠르게 아름다워지는 방식을 제안하는 아모레퍼시픽의 No.1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다. 음파진동 기술로 모공 속까지 말끔히 씻어내는 진동 클렌저 ‘클렌징 인핸서’, 완벽한 피부 표현을 위한 진동 퍼프 ‘메이크업 인핸서’, 3가지 빛과 미세전류로 수분, 톤업, 탄력 토탈 스킨케어 효과를 자랑하는 ‘스킨 라이트 테라피’, 최초의 마그네틱 페이스 롤러 ‘마그네타이트 15’, 고주파 열에너지와 빛 에너지로 눈가 피부에 동안 에너지를 깨워주는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 초음파 에너지로 피부 흡수율을 높여주는 ‘젬 소노 테라피’가 새로운 뷰티 케어의 세계로 안내한다. 웹사이트: http://www.makeonbeaut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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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피해자 이용률 7.7%에 그쳐 무용지물.
상조업체 폐업시 대안서비스 이용률 7.7%에 그쳐고용진 의원,“상조회사 대안서비스 통일하고 소비자 선택 폭 확대해야” 국회 정무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서울 노원갑)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출받은 “상조회사 대안서비스 이용 현황”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폐업한 상조회사의 대안서비스 이용률이 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현행 할부거래법은 소비자가 상조회사에 납입한 금액의 50%를 시중은행이나 공제조합에 예치하도록 하고, 상조회사가 폐업 등으로 영업을 못하게 되면 이 보전금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도록 하고 있다. 상조회사가 폐업하면 소비자는 납입한 금액의 50%를 고스란히 잃게 되는 것이다.이러한 소비자의 손해를 줄이기 위해 상조업공제조합등은 대안서비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안서비스란 폐업 상조회사의 소비자가 당초 가입했던 장례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를 다른 우량 상조회사로부터 추가비용 없이 기존에 가입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그런데 공정위가 제출한 자료를 보면, 대안서비스가 실시된 이후 폐업한 상조회사의 피해보상 대상 회원은 197,082명 중 대안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15,191명으로 이용률은 7.7%로 매우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된 데는 상조조합이나 은행 등의 보전기관별로 서비스 명칭이 제각각으로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고, 홍보도 부족해 소비자들이 제도를 잘 알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상조보증공제조합은 2013년 실시한 ‘상조피해대체서비스’를 지난해 ‘장례이행보증제’로 바꾸었고, 한국상조공제조합은 2016년 국민상조 피해를 계기로 ‘안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은행 예치기관 상조회사들은 금년 4월부터 ‘내상조 그대로’ 라는 명칭의 유사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또한 대안서비스는 폐업한 상조회사와 동일한 보전기관을 이용하는 상조회사에서만 받도록 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상조회사가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다. 지금까지 소비자 피해 규모가 컸던 사례를 보면, 2016년 7월 국민상조(선수금 937억) 폐업 당시 86,589명의 회원 중 대안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11,818명으로 13.7%에 불과했다. 작년 2월 폐업한 ‘더라이프앤’(선수금 619억)의 폐업 당시 39,385명의 회원 중 대안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993명으로 2.5%에 지나지 않았다. 특히 2013년부터 상조보증공제조합이 실시하고 있는 ‘장례이행보증제’의 이용률이 현저히 떨어진 것으로나타났다. 12개 폐업 업체에 가입한 72,351명의 회원 중 동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은 1,296명으로 1.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고용진 의원은 “내년에 강화된 자본금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중소 상조업체의 대규모 폐업이 우려된다” 면서, “소비자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고 의원은 “현재 상조회사가 폐업하면 소비자는 납입한 금액의 50%를 고스란히 잃게 되는데, 상조회사가 보전해야 할 금액을 단계적으로 올릴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제각각인 대안서비스 명칭을 하나로 통일하고, 소비자가 대안서비스를 선택할 때 제한을 주지 않도록 해 더 많은 소비자가 구제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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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위에 군림하는 장례식장의 횡포
법위에 군림하는 장례식장의 횡포법이 무서우면 법아래에 있는사람이고 - 법이 가소로우면 법위에 있는 사람이다. 보건복지부는 그런일없다 – 신고 접수되면 조취하겠다는 주무부서... 개정 장사법에는 “장례식장은 외부 물품 반입을 막을 수 없다”라고 되어있지만 법은 현실과는 다르게 적용되고 있다. 장례식장에서 초도물품 구입을 강요하는 일은 기정사실화 되어있고 “갑”질 장례식장들은 법이 가소로운 법위에 있는 사람이다. [장사법] 상조회사 행사를 거부하면서 장례용품의 구매 또는 사용을 강요하였다면 장사법 제29조 제3항을 위반한 것으로 제32조에 따른 시정명령을 받거나 제42조에 따른 과태료를 부과 받을 수 있다. 장례식장들이 이렇게 법을 무시하는 이유는 결국은 돈벌이 수단이지만 심각한건 관리감독 부서인 보건복지부의 무관심이 더욱 법을 우습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장례지도사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장례식장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서울시의 대부분 장례식장은 장례지도사 들에겐 이미 용품강매로 물품반입을 포기한 상태이다. 장례식장과 상조회사 장례지도사 와의 마찰은 언제나 존재한다. 하지만 현장에서 근무자들이 서로 협의 또는 조율하여 순조롭게 행사를 진행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지만 유독 상조회사의 장례행사를 거부하고 용품을 강매하는 장례식장들이 있어 현장에서 장례지도사와 의 잦은 마찰이 발생하고 소비자(유족)와의 불신이 깊어지고 있다. 전국장례인노동조합(이상재위원장)은 2019년 전국 장례식장들의 “갑“질 형태와 용품강매 등의 불법행위에 대하여 실태조사를 마치면 변호사를 통하여 고발할 계획이다. # 장례식장 용품강매 사례접수 : 전국 장례인노동조합 [02-356-4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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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상조회사고발로 책임을 다한것인가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 이하 공정위)는 소비자에게 해약 환급금을 지급하지 않고, 선수금을 보전하지 않는 등 할부거래법을 위반한 ㈜투어라이프 및 ㈜길쌈상조에게 해약 환급금 지급명령 과 함께 과태료를 부과하고, 법인 및 대표이사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결정했다.투어라이프는 소비자들로부터 선불식 할부 계약(이하 상조 계약)의 해제를 요청받은 4,258건의 해약 환급금 1,051,728,200원을 지급하지 않았으며, 1,280건의 상조 계약 중에서 24,688,250원을 보전하지 않고 영업했다. 특히, ㈜투어라이프는 거짓 안내로 소비자의 계약을 방해한 행위도 포함되었다. ㈜길쌈상조는 소비자들로부터 상조 계약의 해제를 요청받은 151건의 해약 환급금 318,248,758원을 지급하지 않았으며, 2,123건의 상조 계약 중에서 32,185,100원을 보전하지 않고 영업했다. 공정위는 할부거래법을 위반한 업체를 강력하게 제재함으로써, 상조업계가 보다 정화되어 상조업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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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h스마트지압침대 성북구 센터장 유정 대표를 만나다
3h스마트지압침대 성북구 센터장 유정 대표를 만나다3h마트지압침대를 만나면서 어른신을 대하는 태도와 진정한 효도와 부모님 건강에 대한 또다른 시각을 가지게 되었다는 미모의여성 CEO 유정 대표를 만나다.3h스마트지압침대 성북구 센터장(유정) 대표는 “건강에 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다 별도의 의료기기가 아니라 척추를 지압해주는 침대, 소파로 가구의 역할을 할 수 있어 일반 소비자들의 반응이 소리 소문을 타고 빠르게 퍼지고 있다고 한다. 쓰리에이치는 ‘척추과학침대’를 표방하는 지압용 온열침대 및 소파 제조 전문기업으로 ‘쓰리에이치 스마트 지압침대’는 지압 기능과 마사지 기능, 온열기능이 접목되어있어 척추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3h스마트지압침대 성북구 센터장(유정)대표는 이 사업을 하게된 결정적인 가장큰 이유는 회사의 제품과 성능이라고 밝혔다. 3h스마트 지압침대는 2014년6월 척추경혈용 지압장치 발명특허를 등록했으며, 10월에 ISO90012008, ISO140012004인증획득, 조달청 품목등록, 2015년에 3H스마트 상표를 등록하고, 중소기업청 성능인증을 획득했다. 2016년에는 침대용 전기온열 매트리스 발명특허 획득, 2017년 주식회사 쓰리에이치 신축공장을 준공하고, 동종업계 최초 렌탈서비스를 실시하면서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는 회사이다. 또한 정부조달 우수제품 지정, 대한민국 무역의 날 수출탑 수상, 대구경북 올해의 중소기업상을 수상하였으며, 2017년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HIT브랜드상을 수상하고, ISO 13485 인증을 획득한 믿을수 있는 회사라고 (유정)대표는 성공의 자신감을 피력했다. 3h스마트지압침대 성북구 센터장(유정) 대표는 성북구 센터를 오픈 하면서 설레임과 두려움이 앞섰다고 한다. 전혀 새로운 분야의 새로운 도전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하지만 그 두려움을 이겨낼수 있었던건 (유정)대표의 특유의 친근함과 추진력이 능력을 발휘하면서 주변 지인들의 호응과 지지가 있었고 3h스마트지압침대 성북구 센터를 찿아주시는 어르신들의 격려와 가족같은 따뜻한 사랑이 (유정)대표를 변하게 하였다고 한다. 3h스마트지압침대 성북구 센터장(유정)대표는 현재 서울10곳 체험전시관을 비롯해 전국에 80여개의 체험전시관이 개설되어 운영 중이며 2019년에는 꼭 전국의 체험전시관에서 성북구 가 판매1등을 하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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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각수 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육각수 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중판매 육각수물 대부분가까..뇌졸중 · 신장병 ·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에 효과가 있고 비만 예방, 노화 방지와 아토피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육각수’에 대한 관심이 높다. 물이 건강을 좌우하고, 물만 잘 써도 골치 아픈 아토피나 성인병을 치료할 수 있다면 누구든 귀가 솔깃할 게 분명하다. 대체의학에서는 물 중에서도 특히 ‘육각수’에 대한 관심이 높다. 뇌졸중 · 신장병 ·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에 효과가 있고 비만 예방, 노화 방지와 아토피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물론 육각수를 냉장고 브랜드 이름이나 정수기 광고 문구 정도로 여기고, 육각수 유행이 지나면 사각수 · 오각수 · 칠각수도 나오겠다고 무시할 사람도 있을 터. 하지만 육각수에는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심오한 물의 신비가 담겨있다. 육각수는 물의 화학적인 구조 중 육각형의 고리 구조를 가진 물을 일컫는 말이다. 물의 분자구조는 (-)산소이온원자 1개와 (+)수소이온원자 2개의 결합으로 이루어져있다. 액체 상태의 물 분자는 단독으로 존재하지 않고 고리 구조로 연결되어 있다. 3, 4, 5, 6, 7 각수 등 다양한 유형의 결합이 가능하지만, 5각형 고리구조, 5각형 사슬구조, 6각형 고리구조 등 3종류가 안정적인 결합형태로 꼽힌다. 이 중 6각형 고리 구조를 이루는 물이 바로 육각수다. 분자 구조가 5각이든 6각이든 무슨 차이가 있을까 싶지만, 물 전문가들은 그렇지 않다고 단언한다. 흘러가는 물이 썩지 않는 이유, 사람 몸 속의 체액이 부패하지 않는 이유가 물의 육각형 구조, 즉 육각수에 있다고 보는 것이다. 물은 우리 몸의 60%~80%를 차지한다. 혈액 등 체액의 경우는 90% 이상이 물이다 물 전문가로 불리는 KAIST 전무식 박사는 체액 중 전해질로 조성된 물을 분석한 결과 62%가 육각수, 24% 오각수, 나머지가 사각수로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건강한 인체가 가장 선호하는 물의 구조가 육각수라는 결과다.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육각수의 비중이 높아지면 인체가 질병 등에 대처하는 능력이 커진다는 실험들이 이뤄졌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하지만 육각수를 알아보는 방법은 간단치 않다. 액체 상태의 물 분자는 1천억 분의 1초 단위로 고리 구조를 생성, 분리하는 작업을 반복하기 때문이다. 물 분자가 이처럼 끝없이 생성 분리되는 과정 중에 있기 때문에 육각수란 엄밀히 말해서 현재 상태에서 육각형 고리 구조가 많은 물이지 전체 구조가 육각형으로 고정된 물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육각수는 어떻게 만들고 먹을 수 있을까 ? [미라클-6] 를 사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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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문대표 - 2018년 글로벌100인 사회공헌나눔봉사대상 수상
정용문대표 2018년 글로벌100인대상 [사회공헌나눔봉사대상] 수상㈜경조사 대표 – 효원힐링센터 센터장 (사)대한방송언론기자협회가 지난 25일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발대식과 함께 ‘2018 글로벌100인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대상은 (사)대한방송언론기자협회(이사장 홍창석), 글로벌100인대상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장순배), 복지TV, 파이낸스투데이, 국정TV가 주최 및 주관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들은 각 분야에서 추천을 받고 (사)한국대한방송언론기자협회 와 글로벌100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 및 해당관련 전문가들에 의해 이력서 및 공적서 등을 통한 20일 간의 철저한 서류심사 후 진행 선정했다. ‘2018 글로벌100인대상’ [사회공헌나눔봉사대상]을 수상한 정용문 대표는 , ㈜ 경조사를 운영하는 대표이며 7년전 효원상조의 사회공헌 의지를 담아 만들어진 효원힐링센터 대표이기도 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가상 임종체험을 통해 지나온 삶을 돌아보고 남은 삶을 아름답게 설계할 수 있게하고 현재의 삶에 비관적인 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삶의 원동력을 되살려야 할 목적으로 달려온 힐다잉체험이 500회를 넘어 체험자만 2만명을 넘겼다. 또한 효원힐링센터 힐다잉체험 체험자 사례와 정용문대표의 신념을 담아 「힐다잉,당신도 시한부 인생입니다.」 라는 서적을 출간하고, 「힐다잉노트」라는 인생의 일기장도 제작하여 큰 호응을 일구어 내었다. 올 7월에는 그 공로를 인증받아 서울특별시지방경찰청장 표창장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정용문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사회공헌나눔봉사대상]이라는 큰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 , 오랜 세월동안 장례라는 하나의 신념을 가지고 이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하여 모든행사 하나하나 에 세심한 정성을 다했다. 더욱 열심히 하라는 체찍으로 알고 열심히 하겠다고 소외를 밝혔다. 2018글로벌100인 인물대상은 사회 전반에 걸쳐 각 분야에서 묵묵히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해 타의 모범이 되고 사회발전에 이바지 한 사람들을 각 분야에서 추천을 수상자가 최종확정 되었으며 조직위원회에서는 수상자 명단을 최종 발표했다. 장순배 대회 조직위원장은 “이같은 수상자들이 있기에 한국의 미래가 힘차게 도약할 수 있고 나아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 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다 생각한다”면서 더불어 오늘 사단법인 대한방송언론기자협회가 출범하는 자리는 진실을 알리는 사명과 책무 속에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달 하고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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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츠 신택근대표를 만나다
옷을 예술로 그려내는 것이 철학이라는 칼츠 [신택근 대표]를 만나다.35년 넘게 맞춤 슈트 장인의 길을 걸어온 그의 작품에는 한결같음과 섬세함이 녹아내려있다.서울시 강남구 압구정역 2번 출구에 위치한 칼츠 [신택근 대표]는 맞춤 슈트 전문점으로 2개의 대형 매장을 오랜 기간 동안 운영해 오면서 수많은 저명인사 들과 사업가/연예인/전문인/등 폭넓은 파트의 인맥을 자랑하고 있다.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칼츠 [신택근 대표]는 현재까지 예전의 전통함을 간직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단조로우면서 다양한 클래식 함과 모던함으로 남성들의 멋과 심플함을 담아내고 있다는 평이다. 이곳을 다녀간 유명인사 고객들의 한결같은 반응은 칼츠 [신택근 대표]의 슈트를 입으면 내 몸처럼 편안하게 입은 듯 안입은듯 하면서 기품이 품겨져 나온다는 것을 느낀다고 말한다. 칼츠 [신택근 대표]는 인터뷰를 통해서 최근 장례지도사의 활동 영역과 사회적 역할이 전문인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승과 저승의 마지막 예를 다하는 장례지도사분 들에게 최고의 품격과 보는 이로 하여금 존경을 받을 수 있을 만큼의 멋진 맞춤정장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인터뷰 소감을 밝혔다. 칼츠 [신택근 대표]는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한 분들에게 특별한 가격으로 맞춤정장을 제공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단법인 대한장례인 협회로 기부하여 [사회복지 소외계층 복지 지원] 사업에 후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자의 라인과 핏을 가장 잘아는 테일러의 맞춤정장 칼츠[신택근 대표]는 다양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LEADERSHIP= 과거와 현재, 미래를 균형 있게 바라볼 수 있는 리더의 능력처럼 자유로운 멋스러움과 클래식한 중후함의 조화, 절제된 아름다움의 표현.# VALUE= 남자가 아름다워질 수 있는 순간은 자신의 가치의 깨달을 것. 남자의 가치를 결정짓는 카츠의 프리미엄 스타일. # COMFORT= 깔끔하고 중후한 느낌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는 품격 있는 스타일 그녀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믿음직한 젠틀한 남자의 코디법. # LIFE STYLE= 컬러풀적인 클래식과 디자인적인 모던함을 갖춘 신사들의 아이템 고급스러우면서도 과하지 않은 성공한 남자들의 매력적인 스타일링 # WIT=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테일이 숨어 있는 프리미엄 스타일링. 시대를 앞서가는 트랜드섹더들의 로맨틱한 멋을 경험하다. # DETAIL 디테일= 작은 것 하나하나까지 셈세함이 느껴지는 칼츠 가슴 포켓라인. 앞 포켓 등 최근 선호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제대로 담았다. 셔츠하나 작은 것 하나까지 셈세함이 느껴지는 칼츠[신택근 대표]의 개인의 신체적 특성과 취향을 살린 디자인과 프리미엄 셔츠를 제공함으로서 완벽한 예술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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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소송으로 먹튀를 잡아라..
상조 소송으로 먹튀 잡아라.. 상조대란, 실업대란, 올 것이 다가오고 있다 말로 만 전해졌든 상조 대란의 시점이 점점 가시화되면서 불똥이 엉뚱한 곳으로 확산되고 있다. 자본금 15억을 등록하지 못하는 소규모 상조회사 의 폐업이 기정사실화 되면서 몇 달 남지 않은 기간을 두고 내부적으로는 상조회사는 패닉 상태이다. 상조회사 회원 모집 영업 사원들은 모집수당을 24개월에서 36개월 나누어서 받는 구조로 되어있다. 예정 대로라면 2019년 1월 지금부터 4개월 후 자본금 15억을 증액하지 못하는 상조회사는 영업정지 또는 영업허가 취소를 당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영업사원들은 수당을 지급받지 못할 뿐 아니라 잘 다니든 직장까지 하루아침에 잃을 판이다. 과연 누구를 위한 규제이고 누구를 위한 규정이란 말인가? 전국 장례인 노동조합(이상 재 위원장)은 지금이야말로 상, 장례업 관련 노동자들이 한마음으로 노동조합 구성원이 되어 단합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밝히고 조합원 가입을 독려하고 나섰다. 상, 장례업 관련 우리 노동자들은 저 임금도 모자라 제대로 된 인권, 권리도 보호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지만 어느 곳 하나 우리를 대신해서 인권, 권리를 찾아주지 않는다. 이젠 종사자들의 권익, 복지 등 아픔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는데 “전국 장례인 노동조합”을 중심으로 비정규직이란 이름으로 저 임금에 내몰리는 가슴 아픈 현실을 앞장서 바꿔나가자고 말했다. 전국 장례인 노동조합 목적은 헌법에 의하여 보장된 근로자의 단결권·단체 교섭권 및 단체 행동권을 기초로 근로조건의 유지·개선과 근로자의 경제적·사회적 지위의 향상을 도모하고, 노동관계를 공정하게 조정하여 노동쟁의를 예방·해결함으로써 산업평화의 유지와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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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신팔이 하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
장례지도사와 장례식장 대표등 – 시신팔이 기사를 접하고 장례지도사 와 장례식장 대표등 참으로 암울한 우리 상,장례인들의 돈이면 어떤 짖이든 무조건 한다. 라는 물질만능 주의적인 현실에 가슴이 답답함을 느낀다 최근 장례지도사 보수교육 이권을 둘러싼 여러가지 각종 의혹과 해당 관련인들의 고소고발 등 상,장례업계는 마치한편의 막장드라마 를 시작하는 듯 향후 이 막장드리마 의 끝이 어디인지 참으로 궁금하다. 막장드라마는 모든게 돈이다 돈에 눈이 멀어 자신의 위치를 망각하는 것이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는 없다” 곳 진실은 법 앞에서 명명백백 밝혀지겠지만 똥통에 들어간 그들은 자신에게 나는 그 구린 냄새를 모르고 있을까 ? 아니 알면서도 그들은 돈의 유혹앞에 무릎을 꿇고 자신들의 치부를 가리기 위해 상,장례업계에 똥칠을 하고 있는 것 일수도 있다. 장례지도사와 장례식장 대표등 시신장사로 부당이득 이라는 기사를 보면서 이번 사건은 일반인들의 장례와는 다른 변사전문 시신처리팀 들이라고 할수 있다. 사건현장에 경찰과 함께 도착해서 경찰의 조사가 끝나면 훼손되고/부폐한/시신들을 수습하는 전문 장례지도사 들이라고 말할수 있을 것이다. 항상 사건사고 현장에서 해당지역 경찰들과 함께 했을 것이고 3년동안 같은 지역에서 같은수법으로 불법으로 일을 했다면 어떻게 1000회를 넘는 시신처리를 하면서 경찰과 피의자 가 서로 모르고 지낼수 있다는 것인지도 이해할수 없는 부문도 있다. 장례지도사 는 고인에 대한 최소한의 사명감과 유족에 대한 예의를 중요시 해야한다.특히 장례지도사는 스스로가 직업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감을 지킬수 있어야 영혼을 가진 진정한 전문 장례지도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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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2] 장례지도사 보수교육 관련단체 밀어주기 인가 ?
[특집2] 장례지도사 보수교육 관련단체 밀어주기 인가 ? 상식적으로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장례지도사 보수교육에서 벌어지고 있다.“고양이앞에 생선 맡기는 격” 진정한 의미의 보수교육은 없었다. 보수교육 참가자들 교육기관에 대한 부적절/부실교육/에 대하여 불만들이 속출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장사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시행규칙’의 일부개정안을 마련해고 2016년 1월 28일 이후부터 실시되는 ‘장례식장 영업자 및 종사자에 대한 5시간 이상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회장(이상재)은 국가자격증을 소지한 장례지도사 들이 일정시간 보수보육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다면 똑같은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데 장례식장에 근무하는 장례지도사만 보수교육을 받고 상조회사에 근무하는 장례지도사는 보수교육에서 제외되었다는 것이 어느나라 법인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고 보수교육의 문제점을 피력했다. 한 관계자는 상조회사는 주무부서가 공정위 소관이라며 상조회사에 근무하는 장례지도사 들의 보수교육에 대하여 교육의 의무가 없다고 난색을 표명했다 20억원이 넘는 예산을 매년 집행하면서 보수교육에 대한 이런 논리는 법 제정의 국민적 대표성과 자율성을 침해하는 처사이며, 장례지도사 들을 역 차별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장례지도사 국가자격증 제도를 부정하는 잘못된 행정이라고 성토했다. 보수교육의 내용은 장사 법규와 행정, 관리 및 위생, 유족 상담 및 상장례 문화, 직업윤리등 장례식장 운영에 필요한 사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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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전통장례명장” 2018년 상반기 심사마감.
“대한민국전통장례명장” 2018년 상반기 심사마감 한국전통문화예술을 이어가며 명장들의 명맥을 이어주는 사단법인 대한민국전통명장협회 는 철저한 검증을 통하여 2018년 상반기 "전통장례명장선정" 심사를 가졌다. 2017년12월 제1회 “대한민국전통장례명장”을 배출후 제 2회 “대한민국전통장례명장”을 선정하기위한 실사 심사를 진행하기 위하여 좋은라이프(김호철 회장)를 방문했다. 좋은라이프(김호철 회장)는 최근 투자유치 와 경영혁신으로 업계의 성장을 주도하고 상,장례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있어 “전통장례명장” 심사에 추천되어 심사를 보게 되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전통명장협회(박상근 이사장)은 2018년 상반기 전통장례명장 선정을 앞두고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고 상,장례업계 모두가 인정하는 명장의 명성에 걸맞는 능력을 갖춘 “대한민국전통장례명장”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통장례명장]에 선정이되면 명장 인증패 와 인증서,뺏지,휘장,대한민국전통명장협회 명장증 과 명장유고시 명장장으로 장례식거행/명장비석건립/국가명장훈장추대/시사문화인물책자등재/명장관/건립 완공후 명예의전당 등록/등 많은 포상이 주어진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은 심사의원의 자격으로 2018년 전반기 ”대한민국전통장례명장“ 선정은 변화하는 장례업계의 위상을 드높이고 후세에게 고귀하고 숭고한 의미의 장례서비스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수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장례인들의 명예의 상징인 ”대한민국전통장례명장“선정 심사에 업계 장인 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전통명장“ 수여식은 7월 7일 토요일 가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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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검찰송치 - 오만한 상조업체 반성의 기미없다.
- 프리드라이프 검찰송치 - 오만한 상조업체 반성의 기미 없다 -일부언론을 통하여 회사의 억울함을 호소하는 언론 플레이까지 진실을 감추려는 꼼수는 언젠가는 부메랑이 되어 큰 낭패를 볼 것으로 보인다. 소송에서 지면 돈 주면 되고 어차피 개인 돈 아니고 법인 돈으로 줄 건데 뭐가 문제냐 끝까지 가보자 줄줄이 소송으로 노동자 골탕 먹이기- - 돈 없고 시간 없으면 다들 나가떨어질 거야. 소송 당사자인 사원들의 한숨에서 “유전무죄무전유죄” 깊은 절망감이 보인다.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남부지청은 프리드라이프 를 상대로 제기한 진정사건과 관련하여 근로기준법과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위반혐의로 인지(입건) 수사후 2018년 3월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각 기소의견으로 송치(이송)하였다. 고용노동부가 프리드라이프 에게 장례도우미 근로자에 대한 퇴직금 및 주휴수당 또는 체불임금을 지급하라는 명령을 프리드라이프 가 거절함에 따라 고용노동부 에서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이다. 전국장례인노동조합 에는 요즘 부쩍 상,장례업계 노동조합 가입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특정 한 두 곳 회사가 아니라 상조회사/장례식장/ 등 다양한 노동현장에서 노동3권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어 힘든노동 현실을 고발하고 단체행동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전국장례인노동조합 측은 노무,정책,법무 등 지원가능한 모든 부문을 노동자들에게 지원하고 연맹조직들과 연대하여 단체행동도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조회사가 발전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상조회사는 사원들을 노동자로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상조회사에서 사원들은 용역근로자 처럼 취급받는다 있어도그만 없어도그만 회사의 이익을 위해서 최대한 사용하고 필요 없으면 버리면 되는 것처럼 한마디로 상조회사는 규모만 크지 내부는 아직까지 구멍가게 형태로 운영이 되는 것이다. 이번 프리드라이프 검찰송치 건으로 향후 상조업계에 유사한 소송이 봇물처럼 터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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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례IN뉴스 는 상,장례업 발전을 위하여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인터뷰 광고/홍보 기사는 무료입니다 ※ 안녕하십니까?저희 장례IN뉴스 는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소속 상.장례인의 복지증진과 상.장례업 발전에 앞장서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장례IN뉴스 에서 상.장례문화 발전을 위해 특집으로 야심차게 마련한 “현장 돋보기” 인터뷰관련 대표님(실무자)의 인터뷰 질의서를 보내드리오니 협조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1. (( 회사 )) 는 어떤 단체(회사)인지요? 2. 대한민국사회의 현 상.장례문화의 실태를 말씀해 주신다면 ? 3. 현 상.장례문화의 개선점이 많은데 (( 회사 ))에서 지향하는 상.장례문화 개선점은 어떤것입니까 ? 4. (( 회사 )) 발전에 대한 향후 계획은 ? 5. 상,장례문화를 치를 후세대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 ※ (( 회 사 ))대표님의 프로필을 간략하게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또는 홍보용 사진 있으시면 가정의례방송 이선미 기자 메일(me1232852@hanmail.net)로 첨부 부탁드립니다. 장례IN뉴스 취재부 이선미 기자 ( 02-359-4987. 010-2852-8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