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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 전문기업을 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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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례지도사 모집공고
◆ 참신한 장례지도사 모집합니다 ◆▶ 모집분야: 장례지도사▶ 자 격: 45세이하 (경력자, 초보자 환영) 남,녀 관계없음▶ 급 여 : 면접후 논의▶ 제출서류: 이력서, 장례지도사 국가자격증▶ 접수방법 :이메일 (me1232852@hanmail.net) 또는 펙스 (02-6280-4986) 접수가능 2019,10,23~~~~~~~충원시 까지▶ 문의전화 :031-971-4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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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교[카톨릭] 돈벌이로 몰락한 성모장례식장
용품강매 33만원 결제하도록 유도 / 관은 조껀없이 특관만 사용판매천주교신자 줄어들고 세례/영세/ 도 크게 줄어드는 이유가 있다.카톨릭장례식장 의 돈벌이 수단에 신자들이 바가지를 쓰는 어처구니없는 상황 법을 무시하는 이유는 카톨릭이든 관련장례식장이든 결국은 돈벌이 수단으로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장사법]상조회사 행사를 거부하면서 장례용품의 구매 또는 사용을 강요하였다면 장사법 제29조 제3항을 위반한 것으로 제32조에 따른 시정명령을 받거나 제42조에 따른 과태료를 부과 받을 수 있다. 장례지도사 들의 서울성모장례식장 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성모장례식장 은 장례지도사 들에겐 이미 용품강매로 소문이 자자한 장례식장이다.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관련 카톨릭 계열 장례식장은 여러곳이 있다 부천성모/여의도성모/청량리 성바오로/의정부성모/ 등 상조회사에 협조적인 장례식장과 반대로 유독 서울성모장례식장은 용품강매(33만원대)와 차량과,제단꽃 중에 선택하여 강매를 요구하고 있다고 한다.또한 일부 상조회사는 관련업체(평화OO,평화OO)의 수의,관 등 장례용품을 구입하는 조건으로 강매를 하지않는 특혜를 주기도 한다고 밝혔다. 개정 장사법에는 “장례식장은 외부의 물품 반입을 막을수 없다”라고 되어있지만 법은 현실과는 다르게 적용되고 있다. 장례식장에서 물품 구입을 강요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고, “갑”질 장례식장들이 법을 무시하고 "갑"질의 강도가 점점심해지고 있다. 장례식장과 상조회사와의 마찰은 언제나 존재한다. 하지만 현장에서 근무자들이 서로 협의 또는 조율하여 순조롭게 행사를 진행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지만 유독 상조회사의 장례행사를 거부하고 용품을 강매하는 장례식장들이 있어 현장에서 장례지도사 와의 잦은 마찰이 발생하고 소비자(유족)과의 불신이 깊어지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는 서울/경기 지역 장례식장들의 “갑“질 형태와 용품강매 등의 불법행위에 대하여 실태조사를 하고 결과물을 관계기관에 제출하고 처벌을 요구할 예정이다. 장례지도사 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바탕으로 상조회사 행사거부 및 용품강매를 요구하는 장례식장 명단을 작성하여 구체적인 강매사항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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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례지도사 눈물로 호소.
장례지도사 눈물로 호소. 한국상조공제조합 등록회원 5만5천명 – 나머지 8만명은 어디로 사라졌나.천궁실버라이프 장례지도사들이 변호사를 선임하고 눈물로 피해대책을 호소했다.장례행사 용역비 피해 규모는 서울과 경기권만 합해도 6억원 예상 7일 천궁실버라이프 장례지도사들이 변호사를 선임하고 법정대응에 나섰다. 장례지도사 들에게 장례용품 매입 부담 비용을 떠넘기기 위해 개인사업자를 등록하게 한 후, 대납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철저하게 이용한 정황이 포착되어 심각한 상황이 발생되고 있다. 또한 장례지도사 들에게 장례행사를 준다는 명목으로 해당 지역에서 3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개인적으로 돈을 주었다는 제보도 있어 장례행사명목으로 “갑”질을 한 정황도 보인다. 천궁실버라이프(이안상조)는 3월 5일부로 한국상조공제조합 공제계약이 해지되면서 이곳저곳에서 문제점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특히 이번 사태의 쟁점은 상조가입 회원이다. 한국상조공제조합이 밝힌 천궁실버라이프(이안상조)의 공제조합등록 고객은 5만5천명 정도라고 한다. 그럼 등록되지 않은 고객들은 여행/웨딩/상조결합상품/ 회원으로 가입하면 공제조합에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는 결과가 나온다. 상조회사들이 공제조합에 회원등록 신고를 해도되고 안해도되는 이상한 논리를 적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철저한 수사를 통한 처리결과에 따라 상조업이 소지자로부터 신뢰받을수 있을지 의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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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불제상조회사 100곳 실태파악 결과는충격.
선불식상조 회사들의 신뢰가 땅에 떨어지면서 후불제상조 회사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후불제상조/후불제의전회사/의 횡포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번지고있어 관계당국의 관리감독이 절실이 필요한 시점이다. (사)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은 네이버/ 다음/등 검색포털에 등록된 후불제상조(의전)회사 100곳의 회사를 기본정보 등록사항 기준으로 실태파악에 들어갔다. 실태파악 내용은 1,회사등록지역 2, 연락처 3,회사주소 4,통신판매업등록 5,상품약관 6,중요정보공개/ 등 선불식 상조회사의 “선불식 할부거래법규정” 과 비교하여 파악하였다고 밝혔다. 특히나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정식사원이 등록되어 있는지는 파악조차 할 수가 없었다. 통신판매업으로 등록하지않은 사례가 대부분이었고 /대표이사 미등록사례/ 대표번호 팩스 미등록사례/ 회사주소 미등록사례/ 장례상품제공 약관/ 등록사항은 전무후무 할 정도로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해당회사의 장례지도사 자격증 등록사항은 파악조차 할 수가 없었다, 온라인 검색포털에서 검정 되지않는 무차별적인 홍보마케팅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정확한 정보없이 장례행사를 위임했다가는 큰 낭패를 볼수도 있다. 대부분 상조회사 또는 상조영업사원 경험을 가지고 있었고 장례지도사 한,두명이 만든 영세한 회사들이 대부분이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장례전문가도 아닌 사람들이 장례전문가 인 것처럼 포장을 해서 영업을하고 있다는 점이다, 상호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조회사처럼 포장하고 장례관련 단체나/협회/ 인것처럼 홍보를 하고 있었고 홈페이지 또한 지적재산권을 위반할수 있는 장례관련 사진들과 관련 타업체 사진들을 무분별하게 사용하고 있어 지적재산권 과 초상권 위반사례도 상당수 발견 되었다. 현제까지 전국에 장례지도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29.000명 정도로 파악된다.연간사망자 340.000명 기준으로 후불제상조 회사들의 실태파악과 법리적인 관리감독이 꼭 필요한 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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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철,효진성아카데미/위라이프 대표[대한민국소비자평가대상] 대상수상
이재철, 효진성아카데미/위라이프 대표 는 13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관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지난 10여 년간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평가 받은 인물, 우수기업, 제품, 서비스에 대해 4년째 시상해오고 있다.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실천하는 모범 인물과 기업을 수여 대상으로 정했고 올해의 최고 인물, 소비자 친화 부문, 글로벌 베스트 부문 등 총 11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대상” 본상 수상자는 의정대상 이주영 국회부의장, 김두관 국회의원, 안상수 국회위원, 유성엽 국회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김선동 국회의원, 김기선 국회의원, 김진태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이 수상하고 장례서비스 부문에는 김홍재 광주 , 원규연 부천, 윤홍현 부산, 권무송 대전, 등이 수상하는 영예을 안았다. 이날 인물대상을 받은 효진성아카데미/위라이프(이재철 대표)는 지역 장례서비스를 표방하는 대표적이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특정지역의 열악함을 극복하고 지역거점 장례서비스 활성화를 한걸음 앞당겼다는 긍적적인 평가를 받아왔다.또한 소속 단체인 대한장례인협회 이사로 활동 하면서 다양한 후원활동과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상,장례인들의 자긍심과 이미지 상승에 기여하여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인 점을 평가 받았다. 주최 측은 “효진성아카데미/위라이프(이재철 대표)”는 상,장례업계의 혁신리더로서 대구지역 최대의 장례전문서비스 업체로 20년이 넘는 현장 경험의 소유자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장례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이번 심사에서 심사의원들의 평판이 매우 좋았다”고 밝혔다. 이재철, 효진성아카데미 /위라이프 대표는 이렇게 큰상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 좀더 열심히 하라는 소지자들의 바램으로 느끼고 장례서비스의 모든 것들을 생활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해 소비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효진성아카데미 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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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현, (주)전국장례서비스 대표[대한민국소비자평가대상 ]대상수상
윤홍현, (주)전국장례서비스 대표는 13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관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지난 10여 년간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평가 받은 인물, 우수기업, 제품, 서비스에 대해 4년째 시상해오고 있다.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실천하는 모범 인물과 기업을 수여 대상으로 정했고 올해의 최고 인물, 소비자 친화 부문, 글로벌 베스트 부문 등 총 11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대상” 본상 수상자는 의정대상 이주영 국회부의장, 김두관 국회의원, 안상수 국회위원, 유성엽 국회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김선동 국회의원, 김기선 국회의원, 김진태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이 수상하고 장례서비스 부문에는 이재철 대구, 원규연 부천, 김홍재 광주, 권무송 대전, 등이 수상하는 영예을 안았다. 이날 인물대상을 받은 (주)전국장례서비스(윤홍현 대표)는 지역 장례서비스를 표방하는 대표적이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행림요양병원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지역의 열악함을 극복하고 지역거점 장례식장 활성화를 한걸음 앞당겼다는 긍적적인 평가를 받아왔다.또한 소속 단체인 대한장례인협회 이사로 활동 하면서 다양한 후원활동과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상,장례인들의 자긍심과 이미지 상승에 기여하여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인 점을 평가 받았다. 주최 측은 “(주)전국장례서비스/행림요양병원장례식장(윤홍현 대표)”는 상,장례업계의 혁신리더로서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몸으로 느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장례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이번 심사에서 심사의원들의 평판이 매우 좋았다”고 밝혔다. (주)전국장례서비스/행림요양병원장례식장(윤홍현 대표)는 이렇게 큰상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 좀더 열심히 하라는 소지자들의 바램으로 느끼고 장례서비스의 모든 것들을 생활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해 소비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주)전국장례서비스 /행림요양병원장례식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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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원의전, 김홍재대표[대한민국소비자평가대상 ]대상수상
김홍재, 효원의전 대표는 13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관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지난 10여 년간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평가 받은 인물, 우수기업, 제품, 서비스에 대해 4년째 시상해오고 있다.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실천하는 모범 인물과 기업을 수여 대상으로 정했고 올해의 최고 인물, 소비자 친화 부문, 글로벌 베스트 부문 등 총 11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대상” 본상 수상자는 의정대상 이주영 국회부의장, 김두관 국회의원, 안상수 국회위원, 유성엽 국회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김선동 국회의원, 김기선 국회의원, 김진태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이 수상하고 장례서비스 부문에는 이재철 대구, 원규연 부천, 윤홍현 부산, 권무송 대전, 등이 수상하는 영예을 안았다. 이날 인물대상을 받은 효원의전(김홍재 대표)는 지역 장례서비스를 표방하는 대표적이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특정지역의 열악함을 극복하고 지역거점 장례서비스 활성화를 한걸음 앞당겼다는 긍적적인 평가를 받아왔다.또한 소속 단체인 대한장례인협회 이사로 활동 하면서 다양한 후원활동과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상,장례인들의 자긍심과 이미지 상승에 기여하여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인 점을 평가 받았다. 주최 측은 “효원의전(김홍재 대표)”는 상,장례업계의 혁신리더로서 장례식장운영 경험등 다양한 경험으 소유자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장례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이번 심사에서 심사의원들의 평판이 매우 좋았다”고 밝혔다. 효원의전(김홍재 대표)는 이렇게 큰상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 좀더 열심히 하라는 소지자들의 바램으로 느끼고 장례서비스의 모든 것들을 생활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해 소비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효원의전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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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무송, 청운의전대표 [대한민국소비자평가대상]대상수상
권무송, 청운의전 대표는 13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관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지난 10여 년간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평가 받은 인물, 우수기업, 제품, 서비스에 대해 4년째 시상해오고 있다.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실천하는 모범 인물과 기업을 수여 대상으로 정했고 올해의 최고 인물, 소비자 친화 부문, 글로벌 베스트 부문 등 총 11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대상” 본상 수상자는 의정대상 이주영 국회부의장, 김두관 국회의원, 안상수 국회위원, 유성엽 국회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김선동 국회의원, 김기선 국회의원, 김진태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이 수상하고 장례서비스 부문에는 이재철 대구, 김홍제 광주, 윤홍현 부산, 권무송 대전, 원규연 부천, 등이 수상하는 영예을 안았다. 이날 인물대상을 받은 청운의전(권무송 대표)는 초기느 대한민국장례명장으로 선정 되는등 겹경사를 누리고 있다. 지역 장례서비스를 표방하는 대표적이 인물로 평가받고 있는 권무송대표는 특정지역의 열악함을 극복하고 지역거점 장례서비스 활성화를 한걸음 앞당겼다는 긍적적인 평가를 받아왔다.또한 소속 단체인 대한장례인협회 이사로 활동 하면서 다양한 후원활동과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상,장례인들의 자긍심과 이미지 상승에 기여하여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인 점을 평가 받았다. 주최 측은 “청운의전(권무송 대표)”는 장례업계의 선두주라로 대전지역의 터줏대감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후배들이 두터운 신망과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새로운 장례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이번 심사에서 심사의원들의 평판이 매우 좋았다”고 밝혔다. 청운의전(권무송 대표)는 이렇게 큰상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 좀더 열심히 하라는 소지자들의 바램으로 느끼고 장례서비스의 모든 것들을 생활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해 소비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청운의전 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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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례지도사 자격증취득 찬스
자격증보유 장례지도사 업무처리가능 현실로 다가온 고령사회. 직업 변화의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 중 하나가 '인구분포'이다. 이러한 고령사회를 대비한 직업으로 장례지도사는 이미 선망받는 직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2017년부터 노인 인구 비율이 전체 인구 중 14%인 고령사회로 진입하고 있다는 국민안전처에 보고가 있었다. 오는 2026년에는 20.8%로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례지도사란 상(喪)을 당한 유족에 요청에 따라 장례절차를 주관하는 사람으로 장례상담, 시신관리, 의례지도 및 빈소설치 등 종합적인 장례의식을 관리하는 전문 인력을 말한다. 정보가 없는 유족들을 대신하여 장례식을 총괄하기도 하며, 유족들에게 조문객 접대 준비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예법에 관한 지도를 한다. 과거에는 상(喪)을 당해 정신없는 와중에 장례식 절차로 인해 고생하는 유족들을 많이 봐왔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문 상조업체를 통해 장례를 진행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일 정도로 시대에 흐름에 따라 '장례지도사'라는 직업 역시 매우 보편화되고 있다. 그렇다면 장례지도사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 장례지도사가 되기 위해서는 장례지도사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교육을 거친 뒤 증명서를 발급받고 관할 지역의 시청 또는 구청에 의뢰해 자격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이론 150시간, 실기 100시간, 실습 50시간의 총 3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모든 교육을 90% 이상 출석하고, 평가점수가 과목별 60점 이상일 시 수료가 인정된다. 특별하게 나이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나 각 상조회사에 귀속되어 활동하는 장례지도사인 경우에는 기업에 따라 나이 제한을 둘 수 있다. 하지만 정년 이후에는 장례지도사의 노하우를 지니고 장례식장, 장례용품 판매업, 화환용품 판매업 등의 창업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장례지도사의 경우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통해 교육비용을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어 미래에 맞춘 직업을 준비하는 젊은 청년들과 중 장년층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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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진성(이재철 대표)의 숨은선행이 알려져 감동을 주고있다.
대구광역시 동구 효진성아카데미(이재철 대표)의 숨은선행이 알려져 지역에서 상,장례업계의 훈훈한 감동으로 전해지고 있다. D상조 가입자 이00씨는 상조상품240 가입 만기후 모친상을 당하여 회사 지인을 통하여 연락하였으나 이미 폐업한 상조회사로 심히 불쾌한 마음을 감출수 없었다. 누구나 상을당하면 당황하게 되어있다 그때를 대비하여 납부한 상조회사에 연락을 취했을 때 상조회사가 없어져 버렸다고하면 얼마나 당황 스러웠을까 이00씨는 기억을 떠올려 가입당시 이재철 장례지도사(모집인)에게 연락을 취했다. 전후사정을 들은 효진성아카데미(이재철 대표)는 240상품 약관에 의거 모든 책임을 통감하고 전액 장례지원을 해주었다고 한다. 효진성아카데미(이재철 대표)는 대구지역 중견 장례서비스 제공업체로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대구지부장을 맡아 지역의 사회복지소외계층무료장례지원을 꾸준이 해오고 있다. 수년 동안 묵묵히 이어온 아름다운 선행이 이제야 알려진 것이라며 지역 상,장례업계 관계자는 이대표의 선행을 모두 잘 알고있다고 한다. 효진성아카데미(이재철 대표)는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추후에도 어려운 가정환경의 상,장례업 관련 피해구제 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도움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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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례지도사 노동력착취 52시간 근무제도입
장례지도사 52시간 근무제 시급전국장례인노동조합(이상재위원장)은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 연맹정기대의원 회의에서 선언과 강령을 준수하고 서비스산업에서 다수를 차지하는 비정규직 및 여성노동자의 차별을 철폐하고 서비스노동자의 단결과 연대와 평등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전국서비스 산업 노동조합 연맹은 21세기 3차 산업의 주역이며 사회개혁의 주체인 우리 서비스노동자들은 87년 이후 선배 노동자들의 굽힘없는 민주노조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그 성과를 바탕으로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전국중앙 조직인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연맹을 결성한다. 우리는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 연맹의 깃발 아래 자주,민주, 연대의 원칙과 뜨거운 동지애 로 굳게 뭉쳐 노동자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지위 향상을 위하여 투쟁하고 서비스 노동자들 간의 모든 차별을 일소하고 산별 단일노조를 건설하기 위해 힘차게 전진하며 이 땅의 제민주세력과 연대하여 민주사회와 노동해방세상 건설을 이루는 그날까지 결연히 투쟁하여 나갈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 전국장례인노동조합 은 상,장례업계 종사자들이 서비스업의 특성상 뿔뿔이 흩어져 단합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며 전국장례인노동조합으로의 전체 노동자들이 규합 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나 장례지도사들은 하루 8시간씩 X 5일 = 40시간. 연장 근로를 한주에 12시간 허용하고 있었다. 합치면 52시간. 원래 근로기준법에서도 한주에 일하는 시간은 52시간이었으나 토요일, 일요일이 제외되어 있었음다. 그래서 토요일8시간, 일요일8시간 해서 주말에 16시간의 초과근무가 허용되어 있었기 때문에 사실상 최대 68시간 근무였던 셈이다.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 ? 토요일, 일요일이 근로일에 포함되어 주7일기준으로 52시간만 가능하도록 바뀜. 16시간 줄어드는 계산이다. 상조회사나 장례식장 등 근로기분법 위반업체에 대한 실태파악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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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는 것만이 진실이 아니다
보이는 것만이 진실이 아니다 하나의 사항을 놓고 어떤 사람은 비하하기도 하고, 어떤사람은 격찬하기도 합니다. 눈에 보이는 사항에 깃든 이야기를 모르는 사람들은 비난을 서슴지 않지만 그러나 그 과정에 담긴 본질을 알고 나면 허탈함 에 치를 떨게 됩니다.사람들은 가끔 진실을 알지도 못하면서 단지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남을 비난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진실을 알면 시각이 확 바뀔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사실과 진실이 항상 같은 것은 아닙니다. 남에게 속는 것보다 더 힘들고 무서운 것은 자신의 무지에 속는 것입니다.자신의 눈에 속지말고 귀에 속지말며 생각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따라 가슴을 후비며 상,장례인 들에게 전해졌음 하는 작은 바람도 가져봅니다. 지식ㆍ학식도 사람사는 이치도 사리 판단도 예의 범절도 아는만큼 보이는 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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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회사 고객의 돈 50%는 어디에도 없다
-선수금 50%를 은행에 예치한 상조회사 한곳도 없을것- 그간 선불식 할부거래업자(상조회사)는 가입자로부터 받은 회비의 50%를 은행에 의무적으로 예치하도록 되어있음에도 예치현황을 확인하기 어려워 선수금 신고를 누락하거나 상조회사의 폐업 등으로 인한 연락 두절시 가입자가 선수금조차 환급받지 못하는 등 소비자 피해 사례가 끊이지 않았다. “지급보증” 상조회사 들이 가입하는 은행 [지급보증]이라 함은 금융회사의 거래자가 거래 상대방에게 부담하고 있는 채무의 지급을 금융회사가 보증하고, 대신 금융회사에 수수료를 지급하는 계약을 말한다. 따라서 회원들이 납부하는 상조회비의 50%를 은행에 예치되어 있는 것이다. “공제조합” 상조회사 들이 가입하는 [공제조합]이라 함은 공제조합(共濟組合)은 같은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끼리 조합원이 되어 상부상조를 목적으로 만든 조직체이다. 주로 조합원의 부도,폐업,피해보상, 등에 대비하여 일정액을 적립해 두었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적립금에서 일정액을 지급하여 경제적인 곤란을 덜어 주는 것이다. 상조회사의 신용에 따라 10%-28% 까지를 납부하고 50%납부 특해를 받을 뿐이다.따라서 회원들이 납부하는 상조회비의 50%를 공제조합에 예치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2019년 1월 상조 자본금15억 증액을 맞추지 못하는 상조회사는 부도,폐업,의 수순에 들어 가게된다. 고객의 돈 50%는 어디에도 없다.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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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그것이 알고 싶다 - 과연 무엇을 알고 싶은걸까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과연 무엇을 알고 싶은 걸까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자막에는 [대형 상조회사에 근무하면서 경영진의 횡령등 사업장내 각종비리를 목격하셨거나 해고나 수당 미지급등 부당한 일은 겪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라는 문구를 내 보내고 있다. 4월28일 방송예정인 (SBS 그것이 알고 싶다)-상조회사 경영진비리 방송예정에 상조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가뜩이나 자본금 증액으로 어수선한 상조업계에 또다시 악재가 닥칠 것으로 보인다. 이번 SBS 그것이알고싶다 - 상조회사 경영진비리 방송예정 자막을 내 보내면서 최근 불거진 보람상조 와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서울 마포구을) 간의 갈등이 불거지면서 혹시나 이번 방송이 손 의원 측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 손 의원과 보람상조 측과의 대립이 시작되자 정치권에서 손 의원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손 의원이 페이스 북에 게재한 보람상조에 대한 비리를 접수받겠다고 한데 대한 비판이다. 자유한국당 상근부대변인이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민간기업 비리접수 광고, 권력에 취한 여당 국회의원의 갑질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쓴 것이다. 이에 대해 손 의원은 “상조 서비스상의 불만에 대한 제보를 시민들께 요청한 것이 국회의원의 ”갑“질 압력입니까? 그렇다면 매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시민 제보를 요청하는 것도 거대 언론의 ”갑“질 압력입니까?”라면서 강하게 박론했다. (일요신문 보도내용) [SBS 그것이알고싶다] 상조회사 경영비리 를 제보 받는 것이 현실로 다가온 시점에서 SBS그것이알고싶다 과연 ”갑“질 압력일까 ? 우연일까 ? 방송의 내용이 시청자 들은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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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례지도사 95% 보험 미가입자.
장례지도사 스스로가 가입하지 않는 최소한의 보장책 [전문인배상책임보험]대한민국은 하루 850건의 장례가 현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상조회사 와 장례식장 그리고 장례지도사들의 무관심속에 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건강과 복지대책이 시급하다. 최근 경제정책이 소비자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되고 있고 소비자 의식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공인회계사, 의사, 금융인 등 전문직업인이 업무 수행중 과실로 고객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손해보험업계가 판매하고 있는 전문직업인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는 공인회계사, 의사, 기업체, 기능사, 등의 가입률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전문인 임.직원은 고유의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면서 관련 법규와 자격 내에서 권한을 가짐과 동시에 의무를 지니고 있는바 이러한 의무들을 위반할 경우 회사 또는 자신의 재산으로 손해배상책임을 져야 하며 해당업무별로 구체적인 법률규정에 명기되어 있기도 하다. 전문직업인에게 발생하는 손해배상책임은 불법행위(민법750조) 및 채무불이행(민법390조)로 이루어진다. 즉, 전문직업인이 고의 또는 과실 있는 업무행위로 의뢰인이나 타인이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또 전문직업인과 의뢰인간에는 전문직 업무에 대한 위탁과 위임계약이 성립하므로 이러한 계약상의 채무를 정당한 사유 없이 고의나 과실로 불이행한 경우 의뢰인은 전문직업인에게 채무불이행책임을 물을 수 있다. 전문직업인의 의무는 동일한 직위와 전공을 통하여 적절한 능력을 자진 전문직 종사자들이 통상적으로 행사하는 기술과 주의 수준을 의미한다.상,장례업에 종사하는 국가공인장례지도사 들도 엄연한 전문인으로서 해당 분야에서 업무상 발생할 수 있는 배상책임에 보상할 수 있는 전문보험이 탄생됐다. 삼성화재해상보험㈜ 본사에서 거행된 업무 체결식에는 사단법인대한장례인협회 이상재 회장과 삼성화재 권선혁상무, 국공기업대리점 박중희 대표가 모여서 상.장례인 전문인배상책임보험 업무협정에 공식 서명한 바 있다. 양사가 실무접촉을 통하여 4개월이 넘는 준비기간을 거쳐 상.장례인들도 전문인으로 인증받은 쾌거를 이루어 낸 것이다. 이상재 대한장례인협회 회장은 “장례지도사, 의전 도우미, 기타 장례업 종사자들이 이제는 전문인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고 업무상 발생할 수 있는 배상책임에 대하여 보상할 수 있는 전문보험이 만들어져 상.장례인들의 권익을 상향시키고 실제업무에서 더욱 충실할 수 있고 삶의 질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화재 상무는 “상.장례종사자들이 음지에서 꼭 필요한 일을 하지만 전문직업인으로써 올바른 대우를 받지 못하는 것이 항상 안타까웠는데 이번 전문인배상책임보험이 출범하면서 상.장례인들이 전문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격려해 주었다. 국가공인자격제도로 전문인으로서의 지위가 격상된 장례지도사들도 현장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를 배상할 의무는 당연한 것으로서 진작 도입되었어야할 보험으로서 만시지탄의 감이 있다. 보험료는 년납으로 책정되어 저렴하며 연간 보험료는 저렴하게 책정되어 년납 1-2만원으로 가능하다고 밝혔다. 상.장례업체 단체가입은 업체를 방문하여 상담으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한다. 보험가입은 협회사무국 1670-4987 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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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 장례지도사 실명제 제15호 로 등록을 마쳤다 .
박성, 장례지도사 실명제 제15호 등록 박성 장례지도사 실명제 제15호 로 등록을 마쳤다 서울,경기 지역 장례의전 전문기업 [금강장례의전] 대표 박성 장례지도사 실명제 제15호/로 등록에 동참했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는 서울,경기 지역 장례의전 전문기업 [금강장례의전] 대표 박성장례지도사를 실명제 제15호/로 등록 했다. 박성 장례지도사는 금강문화허브 출신으로 현제는 주 사무실을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 60, E동 103호(소하동, 광명테크노파크) 에 두고 있다. 또한 항상 새로운 염습방법과 꽃관장식 등 새로운 장례문화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박성 장례지도사 [금강장례의전]는 생활의 신조로 삶고있는 5대 원칙이 있다고 한다. 박성 장례지도사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장례. 경황이 없는 가운데에서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배웅을 준비하시는 가족의 입장에서 [금강장례의전] 임직원일동은 항상 준비하고 봉사정신으로 대기하고있다고 밝히며 언제나 신뢰와 성실을 바탕으로 맡겨주시면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며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측은 이번 장례지도사 실명제 등록결정이 향후 장례업계 에 큰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장례지도사 실명제 등록실시를 더욱 확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장례지도사 실명제참여 조건은 ! 1,장례지도사자격증보유 2,전문인배상책임보험1억가입 3,건강보건증보유 4, 실명제 꽃 사용 / 등 자체규정을 만들어 결정한 바 있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는 장례지도사 실명제를 통하여 장례서비스 소비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고 실명제 등록을 통하여 장례서비스 에 대한 사후책임까지 완벽하게 보장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상조회사/장례식장/장례지도사/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며 장례지도사 [실명제 제15호 박성] 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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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익 장례지도사 장례실명제 제4호로 등록을 마쳤다
박재익 장례지도사 장례실명제 제4호로 등록을 마쳤다 서울,경기 장례의전 전문기업 [영화라이프의전,(주)애니밴드라이프]의 대표이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는 서울,경기 장례의전 전문기업 [영화라이프의전,(주)애니밴드라이프]의 대표 박재익 ,장례지도사를 실명제 제4호로 등록 했다. 박재익, 장례지도사는 업계가 알아주는 상, 장례업계의 보기드문 인재이다. 이번 실명제 등록을 통해 대한장례인협회 의 장례지도사실명제 등록제는 향후 장례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우선 장례업계에서 처음으로 장례지도사 실명제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상, 장례업계 관계자들과 조화로운 협력을 통하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대한장례인협회 측은 이번 실명제 등록결정이 향후 장례업계 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장례지도사 실명제 실시를 더욱 확산 시킬것 이라고 밝혔다. 박재익, 장례지도사 는 동국대불교대학원 생사의례학과FBA과정을 수료하고 ,을지대학교 장례최고위과정까지 수료했다. [통천학회] 를 설립하여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중요무형문화제(사직대제)이수,유족사별심리상담사,예절지도사,상,제례사,등 다양한 자격증을 이수했다. 또한 민주장례장 으로 용산민주참사 5위를 민주사회장으로 진행 하였고,노동자의 어머니 이소선여사 민주사회장, 통일의어머니 박용길장로, 통일겨례장 등 주요 행사를 치룬 경력자이다. 장례지도사 실명제참여 방법 은? 1,장례지도사자격증보유 2,전문인배상책임보험1억가입 3,건강보건증보유 4, 실명제 꽃 사용 / 등 자체규정을 만들어 결정한 바 있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는 장례지도사 실명제를 통하여 장례서비스 소비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고 실명제를 통하여 장례행사에 대한 사후책임까지 완벽하게 보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상조회사/장례식장/장례지도사/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며 장례지도사 [실명제 제4호 박재익, 장례지도사] 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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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종환 문체부 장관, 새해 첫 공연나들이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공연장 방문
1월 3일(수)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새해 첫 공연나들이로 대학로를 찾았다. 도 장관은 문체부 직원들과 함께 대한민국 창작뮤지컬의 자존심이라고 불리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공연장을 찾아 공연을 관람했다. 관람 후 도 장관은 “무대와 객석의 거리가 가까워 배우들의 열연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소극장의 매력인 것 같다. 배우들의 떨어지는 눈물이 더욱 진정성 있게 느껴져 가슴이 먹먹했다”고 말했다. 관람 직후 도 장관은 공연 관계자들 및 당일 출연 배우들과 함께 공연장 근처에서 함께 식사하며 현재 공연시장의 실태와 향후 문화예술지원에 대한 문체부의 적극적인 활동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이어 자리에 함께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의 프로듀서 문화아이콘 정유란 대표는 "2014년부터 작년 2017년까지 연이은 악재 속에 버티는 것이 힘들었지만 문체부에서 창작공연에 대한 지원 및 공연예술인에 대한 복지 발전에 힘써줘 희망을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는 시즌5로 대학로 예술극장 나무와 물에서 오픈런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hic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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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PR기업협회 제18대 회장에 KPR 신성인 대표 연임
국내 주요 PR 기업들이 회원사로 가입해 있는 사단법인 한국PR기업협회(KPRCA)의 제18대 회장에 KPR의 신성인 대표가 연임됐다. 부회장 겸 차기 회장에는 M&K PR 컨설팅 정민아 대표가 선출됐다. 2018년 한 해 동안 회장 및 차기 회장과 함께 한국PR기업협회를 이끌어 나갈 분과위원장으로는 연구교육분과위원장에 코콤포터노벨리 김기훈 대표, 대외협력분과위원장에 피알와이드 이재철 대표, 온라인분과위원장에 커뮤니크 신명 대표가 선임되었으며 함샤우트 함시원 공동대표가 감사를 맡는다. 국내 주요 PR 기업들로 구성된 한국PR기업협회는 2000년 12월 1일 한국의 PR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PR인들의 자질을 향상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2018년 1월 현재 25개 주요 PR 기업들이 가입되어 있다. ◇ 한국PR기업협회 2018년도 회장단 △회장 KPR 신성인 대표 △차기 회장 M&K PR 컨설팅 정민아 대표 △연구교육분과위원장 코콤포터노벨리 김기훈 대표 △대외협력분과위원장 피알와이드 이재철 대표 △온라인분과위원장 커뮤니크 신명 대표 △감사 함샤우트 함시원 공동대표 △사무국장 지윤서 웹사이트: http://www.k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