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철수 후보 지지율 11%대 통과 크리스마스 선물. - 11%를 넘길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전망이 나오면서 정치판의 소용돌이를 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 후보의 여론조사 …
  • 기사등록 2021-12-24 10:10:15
기사수정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지지율이 이번 크리스마스를 이후로 11%를 넘길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전망이 나오면서 정치판의 소용돌이를 일으키고 있다.


▲ 도덕성1위- 안철수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지난 19일 국회에서 현 대선 시국에 대한 긴급 제안 기자회견을 하고 안 후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에 '후보 합동 검증위원회' 설치를 제안했다.


거대 양당의 대선후보의 도덕성이 검증되면서 안철수 후보의 상승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추세이다. 이런 분위기라면 이번 크리스마스 전후로 지지율 11%를 넘길 것으로 보여 국민의당 선대위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윤 후보는 부인 김건희 씨의 허위 이력 의혹으로, 이 후보는 장남 이동호 씨의 불법 도박 문제로 사과했다. 윤 후보 장모는 통장 잔고 위조 혐의로 1심 판결을 앞두고 있고 이 씨는 도박에 이어 성매매 의혹에까지 휘말려 국민들은 어느 때보다 정치에 염증을 느끼게 된 상황이다.


두 후보 가족에게 불거진 각종 의혹으로 정치에 염증을 느낀 유권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일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 후보의 여론조사 지지율이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무단전제 및 재배포금지

http://www.sjtv.co.kr/news/view.php?idx=1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