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8 15:20:07
기사수정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과 함께 사업자에 특화된 AML·이상거래탐지(FDS)솔루션을 개발

 

127일 오후 3시 와우팍스 거래소 입금 및 출금이 열렸으며, 실제 거래도 바로 진행된다. 와우팍스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테더(USDT), 라이트코인(LTC) 등 메이저 암호화폐들이 상장되어 있으며 비트하오(BHAO), 비트메디(BTMD) 등 다양한 암호화폐들도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실제로 와우팍스는 325일부터 시행되는 특금법에 대비해 옥타솔루션, 플러스데이터를 실행회사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업무 협약을 맺고 위험기반 자금세탁방지(AML/RBA) 시스템 도입과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컨설팅에 착수한 상태다.

 

옥타솔루션은 국내 최고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과 함께 가상자산 사업자에 특화된 AML·이상거래탐지(FDS)솔루션을 개발했다. 플러스테이터는 e-파이낸스 비지니스 기업들에게 전자금융거래법에 준수한 종합적인 기업 정책 마련을 위한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설팅 회사다.

 

와우팍스는 또한 최근에는 법무법인 평산과 거래소 고객의 투자금에 대한 에스크로 약정을 체결했다. 에스크로 개좌 개설 은행인 신한은행과 협력, 거래소 유저가 예치금을 입금하는 순간부터 본인명의 계좌로 출금하는 시점까지 자금 흐름의 전 과정을 관리하여 유저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와우팍스 거래소는 거래소 회원들에게 스캠코인이나 위험요소의 코인을 배제하고 법에 준수한 가상자산 거래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특금법 개정안 발표 이후 국내 개정안 기준을 확립하기 어려운 여러 거래소의 전망이 갈리는 가운데, 특금법 기준을 준수하고, 자체 코인을 기축으로 사용하는 거래소의 런칭이라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무단전제 및 재배포금지

http://www.sjtv.co.kr/news/view.php?idx=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