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9 13:38:42
기사수정

대표적인 후불제 상조 3일의 약속은 지난달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헬스조선 본사에서 대한장례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2의 도약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 [대한장례인협회 이상재회장 - 헬스조선3 일의약속 임호준대표]


3일의 약속은 급변하는 장례식 트렌드 변화에 따라 F.C 장례(Funeral) 컨설턴트(Consultant) 상례 코디 양성을 위한 교육원 설립을 추진하고 민간자격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컨설턴트(Consultant) 상례 코디 란 무엇인가

인간이라면 꼭 한번 치러야 할 인륜지대사인 장례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준비도 하지 않아도 장례식장과 상조회사에서 제공하는 상조 서비스가 장례식에 관한 모든 것을 다해주는 듯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는 향후 대한민국 상, 장례업 시장은 장례(Funeral) 컨설턴트(Consultant)의 활동으로 급변하게 될 것을 예측했다. 500만 원짜리 장례상품을 F.C.를 통하여 컨설턴트(Consultant)를 받으면 250만 원에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향후 1-2년 안으로 정착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 했다.

 

F.C의 정착으로 장례업은 빠른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며 장례식장과 상조회사는 F.C의 적극적인 활용방안에 따라 더욱 성장할 것인가 도태될 것인가 하는 시점에 직면하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 [양사 임직원 -MOU체결후 기념촬영]
 


100년 기업인 조선미디어그룹의 헬스조선의 후불제 상조 3일의 약속은 장의용품에 거품을 과감하게 없애고, 가격 정찰제를 통해 정직한 가격정책을 고수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3일의 약속은 언론사에서 운영하는 만큼 질 좋은 용품과 품격 높은 서비스를 통해 상조시장에서 신뢰받는 업체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서비스 품질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흔치 않은 큰일을 당한 상주의 마음을 움직여 바가지를 씌우는 일은 식은 죽 먹기다. 장례비용은 어느 장의사를 선택하며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최고 23배의 비용 차이가 난다는 것은 생소한 사실이 아니다.

      

130만 명 사망자가 발생하는 대한민국 상, 장례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사항. 

컨설턴트(Consultant) 공통된 Key word라고 하면 전문성, 객관성, 문제 규명 및 분석, 문제의 해결과 수행 등인 것 같다. 그 외에 특별한 훈련과 자질도 언급을 하고 있는데 컨설턴트(Consultant)라는 직업을 가지려면 보다 체계화된 절차(방법론, Framework)를 컨설팅 교육에서 숙지하고 익혀야 하며 컨설턴트(Consultant)도 그것을 잘 숙달하고 그것을 보유할만한 자질을 가졌을 때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것 또는 하고 싶은 것을 객관화된 관점에서 진단 분석하여 의사결정할 수 있는 수준에서 누구에게나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무단전제 및 재배포금지

http://www.sjtv.co.kr/news/view.php?idx=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